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대학생 서포터즈 3기 - 현대홈쇼핑 서포터즈 활동의 모든 것!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2017년 여름방학을 불태웠던  '현대홈쇼핑 대학생 서포터즈 3기'의 스토리입니다.



2017년 여름, 긴 여름 방학의 시작과 함께 현대홈쇼핑을 대표하는 서포터즈 3기를 모집했습니다! 현대홈쇼핑 서포터즈가 되기 위해선 어마어마한 서류 경쟁률과 그보다 더 치열한 면접을 통과해야 하는데요, 유난히 덥던 그 때의 여름만큼 뜨거운 열정으로 가득 찬 현대홈쇼핑 서포터즈 3기 15인이 선발되었습니다! (짝짝짝~)









3기 서포터즈들은 천호동 현대홈쇼핑 본사에서 발대식을 통해 첫 만남을 가졌습니다! 3기는 1, 2기와 다르게 특별히 쇼호스트 분야도 새로 모집을 했는데요, PD와 마케터, 쇼호스트를 꿈꾸는 서포터즈들이 골고루 배치되어 3개의 조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다방면의 능력과 매력, 그리고 에너지를 가진 대학생들이 모여 2달간 어떤 활동을 했는지 궁금하시죠?







미션 1. Hmall 쇼핑놀이터 


현대홈쇼핑 서포터즈 3기로 가장 먼저 부여 받은 미션은 바로바로~ <Hmall 쇼핑놀이터>입니다!



현대 Hmall 앱 내의 이벤트 채널인 쇼핑놀이터를 직접 기획하고 그에 맞는 홍보 영상까지 제작해서 바이럴 계획을 세우는 미션이었는데요, 쇼핑놀이터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각 조가 워터파크, 롤러코스터, 바이킹 테마에 맞춰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 1차 미션 대망의 우승조는 <두근두근 롤러코스터>를 제작한 2조였습니다. 




사다리 게임 방식을 이용해 롤러코스터 열차를 선택하고 게임 결과에 해당하는 상품을 받게 되는 구조의 이벤트를 기획했고, 마치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서포터즈들의 생생한 표정이 담긴 이미지를 사용해서 더욱 매력적인 이벤트였습니다! 너무 귀엽고 재미있는 <두근두근 롤러코스터>를 기획한 2조가 쇼핑놀이터를 어떻게 홍보했는지 함께 보시죠~!




미션 2. 데이터 방송 콘텐츠 제작 


대망의 1차 미션이 끝나고 서포터즈들이 진정한 '현홈러'로 거듭나고 있을 무렵, 새로운 2차 미션이 공개되었습니다!



2차 미션은 바로 현대홈쇼핑 데이터방송 콘텐츠 제작이었습니다. 데이터방송이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현대홈쇼핑의 데이터 방송은 상품을 판매하는 본 방송 이전에 판매 상품의 특징을 보여주고 소비자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예고편 같은 홍보 콘텐츠입니다. 2차 미션에서는 현대홈쇼핑에서 실제로 판매하는 트리플 하드케이스 여행가방(가방류), 퍼피타임 애견간식(사료식품), 제니퍼룸 브런치마스터(주방가전)를 각 조가 선택하여 데이터방송을 제작했습니다!



이번 미션은 특별히 서포터즈들이 각 상품군을 담당하는 MD분들과 함께 기획 회의를 진행 할 수 있었는데요, 현직자 분들의 조언을 들으며 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다는 점이 오로지 현대홈쇼핑 서포터즈로서 누릴 수 있는 값진 경험이기에 더욱 뜻 깊었습니다.


1차 미션 경험을 바탕으로 2차 미션은 더더욱 발전된 결과물이 나올 수 있었는데요, (2차 미션 발표 때 입에서 우와.. 소리가 끊이지 않았던 기억이 나네요^ ^) 2차 미션 그 대망의 우승조는 1차 미션의 기세를 이어 2조가 우승하게 되었습니다! 



퍼피타임의 애견간식을 선택한 2조는 애견간식의 정석과 같은 영상을 기획했는데요. 아름다운 영상과 귀여운 목소리의 더빙으로 퍼피타임을 소개했습니다! 2조의 퍼피타임 애견간식 데이터방송 영상! 함께 보시죠~




미션 3. 홍대홈쇼핑 영상 제작 


어느덧 현대홈쇼핑 서포터즈 3기의 대미를 장식할 3차 미션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1, 2차 모두 2조가 우승한 다음 마지막 3차 미션은 1, 2, 3조 모두가 더욱 열의를 가지고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3차 미션은 바로바로바로~ '홍대가 좋다' 입니다!


'홍대가 좋다' 미션은 현대홈쇼핑이 2030 타겟과 더욱 소통하여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이 최종적 목표입니다! 따라서 영상 바이럴 계획과 가능성이 매우 매우 중요한 미션이었습니다!




이번 미션은 정해진 틀 없이 ‘홍대’라는 주제를 가지고 각 조가 자유롭게 테마를 정해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그만큼 각 조의 매력과 독창성이 드러나는 영상을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2조는 3차 미션에 현대홈쇼핑의 마스코트 현돌이를 이용해 영상을 제작했는데 너무 귀엽지 않나요?



그리고 이번 미션은 특별히 전문영상팀에서 영상 제작에 도움을 주셨는데요! 그 결과 더더욱 높은 퀄리티의 영상이 나올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경험은 오로지 어디서? 현 대 홈 쇼 핑 에 서 !


현대홈쇼핑 서포터즈 3기 3차 미션 ‘홍대가 좋다’! 마지막 우승조는 ‘화끈한 청춘’을 제작한 1조입니다!



‘청춘은 화끈하게, 당신의 화끈한 청춘을 응원합니다’라는 타이틀을 걸고 홍대 특유의 열정과 현대홈쇼핑의 연결고리를 찾아내 재밌는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홍대, 화끈함, 현대홈쇼핑을 담아낸 1조의 영상 함께 보시죠~!








3차 미션과 해단식을 마지막으로 2달간의 대장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아쉽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3조가 현대홈쇼핑 서포터즈 4기, 그리고 그 후의 기수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현대홈쇼핑 서포터즈에 지원하지 마세요> 영상을 감상하시겠습니다~!



2달간 컨텐츠 기획과 영상 제작을 하며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값진 것은 소중한 서포터즈 3기와 멘토님들과의 인연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음이 맞는 조원들과 함께 현대홈쇼핑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담아 매 미션에 참여했는데요, 의견을 모으고 그걸 결과물로서 실현해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피드백을 받으며 성장한 경험은 잊지 못할 2017년 여름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 해당 콘텐츠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현대홈쇼핑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 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의 내용을 사용하시는 경우 출처표기(해당 콘텐츠 URL)를 명확하게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