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대학생 서포터즈 2기 - 현대홈쇼핑 서포터즈 활동의 모든 것!


모든 날이 좋았던 현대홈쇼핑 서포터즈 2기의 모든 것을 현돌이와 함께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돌이와 함께 화려하고 찬란했던 서포터즈 2기의 인터뷰 현장으로 떠나볼까요?


#현돌이

안녕하세요. 찬란했던 서포터즈 2기의 주인공 ‘연수’를 만나 보겠습니다!

#연수

안녕하세요. 제가 바로 그 현대홈쇼핑 서포터즈 2기 진화의 주역! 이연수 입니다! 짝짝짝ㅎ

제가 오늘 이 자리를 비로소 현대홈쇼핑 서포터즈 2기의 모든 것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난 2016년 12월 겨울을 키워드로 꼽자면 #도전 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현대홈쇼핑 서포터즈로서 활동한 겨울방학은 저의 도전 욕구를 뿜뿜! 성취감 빵빵! 하게 해주었어요.









첫 번째 미션 주제는 ‘현대홈쇼핑 신규 론칭 박스 홍보 영상 기획’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세요” 였습니다. 모든 조가 각각의 독창적이고 알찬 영상을 제작해주었어요. 그 중 가장 돋보였던 우승 조는 3조 현대홈깨비의 ‘현실 남매’입니다. 3조는 조원의 집에서 직접 촬영을 했을 뿐 아니라 연기학과 학생들을 섭외해 촬영했다고 합니다. 배우들의 외모와 연기 실력이 뛰어난 만큼이나 촬영 컨셉도 재치있고 감동적이었는데요. 저 또한 이 영상을 보면서 뭉클했답니다. 함께 우승 조의 영상을 감상하실까요?









2차 미션은 저에게 굉장히 뜻 깊은 미션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잠시 후에 밝히도록 할게요^^


두 번째 미션의 주제는 “고정 프로그램 마케팅 전략 세우기” 입니다. 이 미션은 고정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미션이었습니다. 최현우의 초이스, 스타일 몬스터 두 프로그램 중 한가지를 택하여 마케팅 전략과 광고 콘티를 제작하는 미션이었는데요. 저는 이 미션이 가장 뜻 깊고 제작을 마친 후 성취감이 컸습니다. 왜냐하면 직접 저희가 전략회의에 참여하며 개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셨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생방송으로 촬영 과정을 직접 볼 수 있었던게 가장 큰 묘미가 아니었나 싶어요. 과연 현대홈쇼핑 서포터즈가 아니면 이런 경험을 할 수 있었을까요?^^

 

<최현우의 초이스 생방송 전의 스튜디오>


<PD님, 감독님들이 방송을 모니터링 하시던 조정실>


이렇게 직접 현장 학습을 하고 나니 미션에 대해 욕구가 불타올랐습니다. 저희 조는 ‘최현우의 초이스’ 프로그램을 주제로 선택하고 쇼호스트를 메인 컨셉으로 잡은 광고 콘티를 제작했습니다. 그리고 열심히 한 저희 조가 미션에서 우승을 하였답니다. 우승 조를 부를 때 저희 조 이름이 불리던 그 순간은 잊을 수 없습니다. 



미션 결과 발표가 끝난 후에는 현대홈쇼핑 마케팅팀의 멘토!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하신 윤두리우스님이 직접 강의를 해주셨어요. 저는 그 강의를 듣기 전까지 윤두석 선임님의 숨겨진 과거를 알지 못했는데 강의를 듣고 나니 이렇게 멋있고 도전적인 삶을 살아오셨구나 느낄 수 있었고, 저 또한 

윤두리우스님처럼 항상 모험하고 도전하는 자세를 가져야겠다고 절실히 느꼈습니다.


이 사진은 윤두석 멘토님께서 강의를 하실 때 찍은 사진이에요. 모델핏 장난아니죠!!








세번째 미션은 현대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홍보하는 “스낵영상 제작 미션” 이었습니다. 저희 조는 ‘최현석&오세득 티본스테이크’로 스낵 영상을 제작했는데요. 저희 조는 외국인과 배우를 직접 캐스팅해서 영상을 좀 더 컨셉있게 제작하였는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너무 너무 좋아하는 영상입니다. 영상을 촬영하던 때에도 지치지 않고 재미있게 진행했습니다.




마지막 정기모임에서는 서포터즈 2기 최종 우승 조를 발표하고 시상을 합니다. 아쉽게 저희 조가 타지는 못했지만저와 첫 번째 미션에서 같은 조를 했던 선우오빠네 조가 최종 우승을 하였답니다. 살짝 아쉽지만 최종 우승조의 영상 또한 굉장히 훌륭했기 때문에 진심으로 축하를 해주었습니다!

트로피 너무 탐났어요. 


이렇게 3차례 미션을 통해서 두 달 간의 뜻 깊었던 서포터즈 2기도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도전 키워드는 정말 현대홈쇼핑 서포터즈와 떼놓을 수 없는 것 같아요. 대학생이라면 한번쯤 꼭 해봐야 하는 활동이 대외활동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현대홈쇼핑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많은 대학생들이 이런 뜻 깊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현대홈쇼핑 진화의 주역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돌이

마지막으로 현대홈쇼핑에 대해 한마디만 해주시겠어요?

#연수

현대홈쇼핑은 ‘도전과 진화의 연속’입니다.  미션 수행 중의 팀원들간의 소중했던 교류, 감격적이었던 우승의 순간들, 멘토님들과 소중했던 순간들까지! 여러분들도 그 도전의 역사를 함께 만들어갈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 해당 콘텐츠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현대홈쇼핑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 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의 내용을 사용하시는 경우 출처표기(해당 콘텐츠 URL)를 명확하게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