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대학생 서포터즈 4기 - 현대홈쇼핑 서포터즈 활동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현대홈쇼핑 기자단 1기 리포터 박영준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현대홈쇼핑 서포터즈 4기들의 열정 가득한 일상입니다. 한국과 남극의 온도가 차이가 없을 정도로 매서운 날씨인데요. 바깥에선 온종일 칼바람이 부는 요즈음, 유독 후끈한 곳이 있었으니 현대홈쇼핑 서포터즈 4기가 열심히 열에너지 뿜어내며 활동 중인 현대홈쇼핑입니다.









"이건 (현대홈쇼핑 서포터즈) 사기야!@!#!!"


대외활동 좀 한다! 하시는 분들은 많이 들어 보셨을 겁니다. 현대홈쇼핑 대학생 서포터즈는 실무진의 빵빵한 멘토링 및 강의, 든든한 활동비와 우수활동 포상들, 홈쇼핑 실무를 체험할 수 있는 각종 미션 등 특급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 홈쇼핑 회사에 있는 직무들 (쇼호스트, 마케터, PD)로 나누어져 있고 SNS 활동이 활발한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저는 3기에서 PD로 활동했었는데, 같이 활동했던 친구들을 보면 다들 자신만의 특장점이 뚜렷하게 있고, 매사에 적극적인 친구들이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4기 친구들은 어떤 미션을! 어떻게! 얼마나 잘 하였는지 소개하겠습니다.







1차 미션 : 얼리버드쇼 스토리보드, 콘티 제작


얼리버드쇼는 급증하는 시니어 인구들의 활동 시간을 고려하여 올 1월부터 매주 수요일 오전 6~8시에 방송하고 있는 시니어 고객 대상 전문 홈쇼핑 프로그램입니다.



1차 미션은 실제로 진행 중인 현대홈쇼핑의 차세대 프로그램에 서포터즈의 기획안이 반영되는 미션이었습니다. 서포터즈 입장에서 왠지 떨리고 부담스럽긴 하지만 이들의 아이디어가 실제로 반영될 수 있다는 건 분명 좋은 기회겠죠?

우리 기획안이 TV에 나온다니~!!! 


아래는 1차 미션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던 1조의 실제 기획안입니다.



스토리보드뿐만 아니라 세부 프로그램들까지 아주 잘 짜여진 기획안이었습니다. 서포터즈 멘토님들 이외에도 해당 프로젝트 관계자분들도 함께 평가하여 실효성이 있는가, 홈쇼핑 프로그램으로 적합한가 등의 실무적인 기준도 적용되는 미션 평가 방식이었습니다.



2차 미션 : 현대홈쇼핑 브랜딩 영상 제작


1차 미션이 끝난 뒤 2차 미션은 ‘브랜딩 영상’ 제작이였습니다. 2차 미션에서 제작된 브랜딩 영상은 각종 SNS 채널 및 자사 엘리베이터 내에서 송출될 예정입니다. 4기는 ‘현대홈쇼핑’이라는 브랜드를 그들만의 기획으로 다양하게 표현해냈습니다.



1조는 파릇파릇한 대학생답게 남녀간의 소개팅을 메인 소재로 했습니다. “소개팅에 나온 쇼킹한 상대방의 모습을 현대홈쇼핑의 쇼킹한 혜택에 연결한다.” 라는 발랄한 아이디어였습니다. 



2조는 홈쇼핑하면 빠질 수 없는 배송 과정을 메인 소재로 정했습니다. 택배 배송기사님이 고객들에게 행복을 전달하는 모습을 인용해 현대홈쇼핑의 매력 포인트를 짚었습니다. 영상의 소재가 현대홈쇼핑과 직관적으로 잘 연결되는 아이디어였습니다.



3조는 현대홈쇼핑의 직원분들에게 이벤트를 해드리는 과정을 담았는데요. 홈쇼핑 방송을 위해 안 보이는 곳에서 애써주시는 직원들에게 이벤트를 하는 내용이었습니다.



2차 미션은 3조가 1등을 하게 되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짝짝짝~)


1년 동안 홈쇼핑에서 진행하는 방송 횟수는 무려 '7300여 건' 으로 휴일에도 생방송을 위해 많은 직원이 출근을 합니다. 그런 직원들을 위해 3조는 현돌이 '하이파이브'라는 이벤트로 직원들에게 하이파이브를 하며 응원과 격려를 보내는 감동적인 이벤트를 주제로 했습니다. 



감동적이고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1등을 한 3조 조원분들과 함께 사진도 찍었답니다 :)







Q1. 현대홈쇼핑 서포터즈의 장점 Best는?

1조 조장 김재희 양 : 궁금한 내용이 있어 멘토님들한테 연락 드리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럴 때마다 멘토님들께서 편하게 대해 주시고 궁금한 점 외에도 많은 팁을 알려주셔서 서포터즈 활동 중에 많은 것을 배워가는 것 같아요!


Q2. 멘토님들 얘기가 나와서 그런데, 정말로 잘 해주시나요?

2조 조장 박성재 군 : 활동비 외에도 멘토님들께서 식사도 많이 사주시고 이것저것, 잘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Q3. 우리 조 자랑 한마디 해주실 수 있나요?

3조 조장 이진화 양 : 다들 너무 착하고 조용조용한 성격이지만, 각자 할 일은 딱딱 맡아서 하는 부분이 너무 좋았어요. (조곤조곤 할 말들은 다 하는 스타일?) 우리 조 너무 좋..사랑해요!!



“지금까지 현대홈쇼핑 서포터즈 4기에 대한 모든 것!” 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열정을 엿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 해당 콘텐츠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현대홈쇼핑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 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의 내용을 사용하시는 경우 출처표기(해당 콘텐츠 URL)를 명확하게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