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색다른 홈쇼핑 방송, 환상의 듀엣(feat.차홍)을 만나보다


현대홈쇼핑과 차홍의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이야기를 들고 찾아왔습니다. 현대홈쇼핑은 홈쇼핑의 특성상 주로 4~50대의 고객님들과 함께 하는데 그치지 않고, 미래의 고객인 2030 young고객님들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단순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멋진 프로젝트인데요. 그 프로젝트 중 하나였던 <현대홈쇼핑 x 차홍>의 '환상의 듀엣'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기자기 예쁜 포스터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많은 분들께 사랑을 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의 정점을 찍으신 차홍님과 함께 페북스타, 인기 BJ , 그리고 현대홈쇼핑 미모의 쇼호스트 분들까지 출동했던 활동이였는데요.



기사에도 소개가 되어 많은 이슈를 불러 모았는데요. 일방적으로 이야기하고 듣는 형식이 아닌, 세 팀이 각각 제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며 ‘환상의 듀엣’이라는 주제로 헤어스타일링 기기 판매 대결을 펼치는 것입니다! 많은 분의 시각으로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되어 그저 소개하는 것 보다 훨씬 더 보는 재미도 있고 구매 욕구도 높아질 것입니다.






기존의 방송 형식과 다르게 다양한 분들이 등장하는 만큼 준비 과정도 평소보다 복잡했답니다. 일찍부터 준비하며 고급 촬영기기로 촬영준비도 하고, 꼼꼼한 대본체크 등 완벽한 방송, 완벽한 이벤트를 성사시키도록 많은 노력을 쏟아 부으며, 현대홈쇼핑 담당자 분들의 노고가 느껴집니다.



꼼꼼한 체크가 끝난 후 '페북스타'팀, '아프리카BJ팀', '신입쇼호스트'팀 3개의 팀 간 대결로 팀별 2개의 채널, 총 6개의 SNS 채널을 통해 생방송이 시작되었습니다. 방식을 간단히 설명해 드리자면, 팀을 이룬 분들끼리 각자 매력을 발산하시면서 헤어 제품을 소개하고, 시청자분들께 보여드리며 판매를 유도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동시에 상영이라는 어렵고도 혁신적인 방식을 도입한 시스템이였기때문에 동시 촬영 생방송은 비록 정신 없이 흘러가지만, 각 분야의 프로이신 분들을 모셔놓은 만큼! 각각의 채널에서 정말 멋지게 활약을 해주셨습니다.






각 채널마다 차홍님이 등장하였는데요. 직접 소통하는 형식의 방송이었기때문에 시청자와 소통하며 방송을 할 수 있었습니다. 댓글이 올라오는 속도로 방송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핸드 스타일러 신제품을 소개해주는 방송이였고, 차홍님께서 직접 능숙한 솜씨로 사용방법을 소개해주셨습니다. 모발건조, 웨이브, 볼륨업까지 여성분 남성분 관계없이 모두 볼륨을 살려주셨는데요. 팀별 채널마다 차홍님이 방문하여 제품소개, 시연을 해주셨는데 각각 다른 채널이였지만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프로다운 모습도 멋있었고 머리손질하는 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환상의 듀엣> 방송 하이라이트



분명 쉽지 않은 도전, 과정이었지만 열심히 기획하고 노력해주신 현대홈쇼핑 마케팅 팀 직원 분들과, Top class 헤어 디자이너 차홍님의 손길이 어우러진 아주 멋진 행사가 끝이 났습니다. 기존틀에서 조금 벗어난 새로운 형식의 방송으로 2030에게 다가가려는 놀라운 마케팅을 엿볼 수 있었으며 홈쇼핑 방송을 조금 더 유쾌하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 해당 콘텐츠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현대홈쇼핑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 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의 내용을 사용하시는 경우 출처표기(해당 콘텐츠 URL)를 명확하게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