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

반려동물을 위한 펫박람회, 2018 '케이펫페어' 에 다녀오다


지난 4월 6일(금) ~ 4월 8일(일) 3일간, 케이펫페어가 진행되었습니다. 케이펫페어는 대한민국의 반려동물산업 발전과 함께 바람직한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앞장서기 위해 진행된 국내 최대 규모 대학민국 펫산업박람회인데요. 선진국에 비해 국내 반려동물 산업은 이제 막 형성되어가고 있는데요. 반려동물 1000만 시대인 요즘,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긴다는 의미의 '팻팸족'이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 관련 시장을 의미하는 '펫코노미'도 빠르게 성장 중입니다. 펫코노미(Petconomy)는 애완동물(Pet)과 경제(Economy)를 조합한 신조어인데요. 반려동물 관련 상품이 많아짐에 따라 펫코노미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은 키우는 애견인들에게 사랑받는 서울 케이펫페어에서는 다양한 전시를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사료와 간식, 의류와 액세서리, 미용용품, 반려동물을 위한 장비 및 가구 등이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무료 샘플은 물론 할인 제품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반려동물을 위해 천연재료로 만든 제품 등 식문화를 선도하는 많은 업체가 참관하였습니다. 평소 관심 브랜드의 참가 여부에 따라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었으며, 다양한 반려동물용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참여형 참관업체도 많았습니다.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반려동물에게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샘플을 주기도 하였는데요. 반려동물에게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기 위해 전문가가 꼼꼼하게 상담을 진행해주었답니다. 전문가가 상담해주는 부스 외에도 영상 이벤트, 다양한 이벤트 부스가 많았는데요. 포토ZONE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SNS에 올리는 형식의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벤트 부스 외에도 사료 샘플을 나눠주는 참관업체가 많아 반려동물에게 맞는 다양한 제품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페어였기 때문에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한 관람객이 많았습니다. 사료 샘플 시식이 있어 반려동물들이 직접 먹어볼 수 있는 곳이 있었는데요. 반려동물을 위한 펫페어인 만큼 반려동물을 위한 정보와 배려가 넘치는 공간이었습니다. 반려인에게 사랑받는 반려동물을 보니 웃음이 절로 피어났습니다. 때론 우리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어주는 사랑스러운 반려동물을 위해, 인간과 동물이 서로 공존하며 살아가는 방법에 대한 교육도 전국에서 진행되고 있는데요. 그만큼 반려동물을 단순하게 기르는 대상이 아닌, 서로 이해하고 공존하는 대상으로 바라보는 시선이 바뀌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펫팸족이 많아짐에 따라 펫사업의 규모도 점점 커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펫택시, 전문 컨설팅, 이색 가전제품, 펫호텔, 펫보험, 장례상품 등 펫산업이 급속도로 성장 중입니다. 급속도로 성장 중이기 때문에 갖춰지지 은 제도들로 각종 논란을 불어 일으키는 경우도 있는데요. 사업 노하우 부족, 트렌드에 맞춰 쫓아가기식의 일회성 기획이 아닌 반려동물을 위한 진정성 있는 펫사업을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펫페어는 부산에서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2018 서울 케이펫페어를 놓쳐 아쉬운 분들에게는 추천해 드립니다! 


기간 : 2018년 4월 27일(금) ~ 4월 27일(일) / 3일간

장소 : 부산 BEXCO

홈페이지 : www.k-pet.co.kr

입장료 : 현장 매표 입장료, 중학생 이상 일반인 10,000원 /  초등학생 5,000원 / 미취학아동 무료 (7,000원 / 사전등록시 30%할인)


▶ 사전등록하러가기





  • 해당 콘텐츠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현대홈쇼핑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 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의 내용을 사용하시는 경우 출처표기(해당 콘텐츠 URL)를 명확하게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