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대학생 서포터즈 1기 - 현대홈쇼핑 서포터즈 활동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현대홈쇼핑 블로그 기자단 1기 오은준 입니다. 현대홈쇼핑의 이야기를 블로그를 통해 알리는 기자단 1기로서 전해 드릴 소식은 현대홈쇼핑 대학생 서포터즈 1기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저는 현대홈쇼핑 대학생 서포터즈 3기로 활동했었는데요! 3기와는 사뭇 다른 포스터네요 !! 대외활동의 정석 같은 느낌의 포스터입니다! 여러분, 현대홈쇼핑 서포터즈라는 이름을 처음 들으시면 어떤 생각이 먼저 드시나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저는 정말 들어가기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누가 봐도 대기업 서포터즈이고, 쟁쟁한 지원자들이 많을 것 같았기 때문이에요.



실제로 서포터즈를 처음 뽑았던 현대홈쇼핑이었지만 파워블로거부터 조회 수가 엄청 많은 영상을 촬영한 PD 지망생 등 제 예상이 적중한 듯한 지원자들이에요. 하지만 현대홈쇼핑 서포터즈는 단순히 결과만 보지 않는다는 것! 실제로 이 사람이 열정적으로 임할 수 있는가, 지원자는 어떤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가, 조화롭게 잘 어울릴 수 있는가, 등등을 모두 고려하신다고 해요. 확실히 선진기업다운 기준을 보여주셔서 놀랐어요. 면접에서 자신을 잘 보여주는 게 중요한 듯합니다. 









그렇게 해서 현대홈쇼핑 대학생 서포터즈 1기가 선발되었습니다! 굉장히 멋진 분들이 많이 모이신 자리가 되었다고 해요. 

현대홈쇼핑 마케팅팀 선임님들께서도 출사표를 멋지게 내신 것 같습니다.



합격의 기쁨도 잠시, 현대홈쇼핑 서포터즈에게는 세개의 미션들이 주어져 있었어요. [세대 공감 바이럴 영상 제작, 전략 브랜드 홍보 오프라인 행사, 고정프로그램 콘티 제작] 저도 겪어봐서 알지만 굉장히 어렵답니다. ㅠㅠ 조원들끼리 서로 도와주고 이끌어주는 게 가장 큰 힘이 되어주어요. 그렇기 때문에 서포터즈 라는 이름이 붙은 게 아닐까 싶습니다. 회사를 이끌어주기도 하지만, 저희끼리도 이끌어 주어야 하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과연 걱정만 안겨주는 현대홈쇼핑이냐 ! 그건 또 아니지요~ 마케팅 특강과 빵빵한 활동비,먹을 것도 멋지게 준비해 주신 현대홈쇼핑! 어느 대외활동이 이런 혜택을 주겠습니까. 서포터즈가 멋진 활동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아끼지 않으십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현대홈쇼핑 서포터즈 1기는 어떤 활동들을 했는지 간략하게 짚고 넘어가 볼까요 ~?








전략브랜드 오프라인 행사 진행(CR7 드로즈 홍보)



가장 인상 깊게 봤던 행사였어요. 드로즈를 홍보하는 활동이었는데 무려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셨다고! 호날두 옆에서 호우!를 외치고 데시벨 숫자를 7로 맞추면 경품을 증정하는 톡톡 튀면서도 정말 생각지도 못한 이벤트인 것 같아요. 대단한 1기! 감탄하고 갑니다.


오프라인 활동도 참 열심히 했던 1기였지만 1기의 하이라이트 하면 역시나 영상 작품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하나하나 다 보았는데 감동적인 영상도 많고 기획 의도, 편집, 연출 등 모든 것이 잘 어울리는 영상작품 이더라구요.



세대 공감 바이럴 영상 제작!!(엄마, 그리고 나)




<달라도 너무 다른 우리의 타이밍>


단순히 감동만 있으면 또 재미가 없죠? 재미를 더하면서 끝에 감동을 주는 영상도 있었어요. 어머니와 투덕투덕 싸우면서도 느낄 수밖에 없는 부모님과의 정! 진심을 담아내기에 힘든 주제였을 텐데 정말 멋지게 결과물을 보여주셨어요. 이 영상의 조회 수는 무려 6,000건이 넘었는데요. 단순한 노력만으로는 이루어질 수 없는 결과였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너무너무 멋지셨어요.



<홈쇼핑에서 시간을 판다면?>


유용한 물건을 파는 홈쇼핑에서 과연 시간을 판다면? 이라는 주제로 영상을 만들어 주셨어요. 참 이런 아이디어는 대단한 것 같아요. 항상 바쁜 어머니들을 위해 시간을 파는 홈쇼핑 신선한 주제가 눈에 선히 들어옵니다. 또한, 감동도 항상 비슷한 부류로만 다가오면 지루할 수 있을 텐데 창의성 있는 주제와 제목으로 시선을 잡는 데에 신경 쓰신 모습이 정말 참신한 아이디어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방금 난 내가 쓸 화장품을 샀다, 우리 엄마는?>


항상 우리는 쇼핑을 할 때 자신이 필요한 것을 사게 되죠? 하지만 부모님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어디서나 끊임없이 저희 생각을 하고 계시고 물건 하나를 살 때도 아들딸 생각을 하면서 구매하세요. 그런 부분을 그냥 이미지나 다른 모션들로 표현한 것이 아니라 직접 인터뷰를 통해서 솔직한 마음을 들을 수 있는 좋은 콘텐츠였어요. 마지막에는 어머니께 작은 선물을 해드릴 수 있는 소정의 상품까지 준비한 현대홈쇼핑 서포터즈! 정말 너무 멋진 것 아닌가요!



현대홈쇼핑 대학생 서포터즈 1기의 전반적인 활동에 대하여 설명해 드렸습니다~ 여러분이 보시기엔 어떠셨나요? 멋진 분들의 멋진 결과! 그사이에 노력이 없을 순 없겠죠? 저는 멋진 결과만큼 노력을 쏟아 주신 1기 여러분들이 참으로 멋지고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감동과 재미가 두루두루 있던 1기의 멋진 모습 잘 감상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렇게 과연 끝이냐!! 아니죠~ 이렇게 성공적인 1기가 되었는데 여기서 멈출 리가요!! 2기의 포스팅도 기대해 주세요~








  • 해당 콘텐츠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현대홈쇼핑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 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의 내용을 사용하시는 경우 출처표기(해당 콘텐츠 URL)를 명확하게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