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

최신 건축 트렌드가 한 곳에! <2018 홈&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특별전>에 다녀오다


지난 2018.7.5(목) - 2018.7.8(일), 4일간 '2018 홈&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특별전'이 코엑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건축박람회이기도 한 2018 서울 경향 하우징 페어 (Korea Build in Seoul 2018)를 통해 건축, 인테리어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만나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서울 경향 하우징 페어는 A Hall, 홈&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특별전은 B Hall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는 물론, 최신 건축자재, 인테리어 소품, 생활용품, 프리미엄 인테리어 컨설팅존, 홈퍼니처, 펫리빙관 등 다양한 내용의 전시로 이루어져 참관객 바이어에게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만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건축의 장을 만들어 준 트렌디한 리빙 디자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만나러 가볼까요?









홈&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특별전은 공식 미디어 파트너인 <리빙센스>의 일류 디자이너, 브랜드가 협업해 만들어낸 공간으로 가장 트랜디한 리빙스타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온전한 쉼, 나만을 위한 진정 쉼의 공간을 만들기 위해선 나만의 취향을 담은 공간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분야를 아우르는 전국 규모의 전시답게 최신 트렌드를 모아 볼 수 있었는데요. 개성 있는 인테리어는 물론 유니크하면서도 모던한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소품이 준비되어있었습니다. 공간이 지루해 보이지 않도록 액자, 조명, 시계, 식물 등 다양한 종류의 소품이 준비되어있었는데요. 그 외에도 실용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인테리어 소품을 만나 볼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키친 인테리어와 함께 만나 볼 수 있었던 생활용품은 다이닝 제품, 식기구, 시계, 생활가전 등 다양하게 홈스타일을 제안해주는 생활용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었는데요. 공간을 돋보이게 해줄 다양한 소품은 물론 최신 인테리어, 특별한 다이닝 스타일을 제시합니다. 











생활공간에 윤택함과 품격을 올려줄 프리미엄 인테리어 컨설팅 존은 주거공간과 상업공간 등 모든 공간에 어울리는 격조 높은 인테리어를 제시합니다. 키친부터 토탈인테리어 상담 부스가 마련되어있어 인테리어를 계획하고 있는 참관객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했는데요. 오랜 경험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감각적인 공간을 직접 컨설팅해주는데요. 부분시공, 홈스타일링 등 뛰어난 안목을 가진 공간 전문가로부터 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리빙센스> 기획관, 'Colour & Quirky'

퀼키 스타일 인테리어로 런던의 모던한 초현실주의풍 가구나 소품으로 꾸며진 공간이었는데요. 가구와 소품을 믹스매치한 스타일로 공간의 지루함을 덜어주고 다양하게 표현해 유니크함을 전달하였습니다. 노진선 디자이너의 기획으로 진행된 이 공간은 강렬한 색감이지만 안정감 있는 컬러와의 조합으로 편안한 공간을 선사하고자 했습니다.




한국 실내 건축가 협회(KOSID) X 린노(LINNO)

이 화려한 조명에 엔틱한 공간은 뭘까요? 바로 한국실내건축가협회 소속 디자이너와 린노의 콜라보로 진행 한 엔틱한 공간의 조명 부스였는데요. 한국 실내 건축 문화의 발전과 생활환경을 디자인하는 전문가들이 모인 곳인 한국실내건축가협회와 스마트 loT 라인 조명 브랜드 린노의 콜라보는 '공간 오브제'로 재해석해 새로운 시각으로 연출, 흥미로운 공간스토리를 제공하였습니다. 대중과 소통하고자 기획하게 된 '사물의 집'은 공간의 기본 요소인 마감재와 빛으로 채운 공간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달리하여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새로운 사물과 경험을 굉장히 독특하면서 새로운 시선의 일탈 공간입니다.







나만의 공간만큼 같은 공간에 함께하는 나의 반려동물의 행복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줄 수 있는 펫리빙관이 마련되어있었는데요. '감성, 열정, 디자인'을 모티프로 실용성과 디자인 모두 충실한 유명 펫 브랜드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삶을 지향하는 더 디자인 펫은 반려견의 식기, 가구, 악세사리 등을 모아 볼거리를 제공하였습니다.




사전등록 후 방문한 참관객에게는 고흐와 클림트의 명화가 담긴 환경 소중 백을 증정하였는데요. 그 외에도 전시장 안에 스탬프존을 마련해 전시 구경 중 스탬프를 찍은 고객에게 일러스트 손거울을 증정하는 소소한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주최 측에서 진행한 소소한 이벤트는 참관객에게도 긍정적인 반응과 즐거움을 선사하였고, 역대 최다 관람객을 모으며 남녀노소 많은 호응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최신 건축 트렌드를 비롯해 바이어에게 많은 볼거리와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였고,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개최해 사업계획부터 건물주가 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지식을 전달하며 예비 건축주에게도 만족감 높은 정보의 노하우를 전달해주었습니다. 서울 코엑스를 시작으로 대구, 부산 경향 하우징 페어로 이어 진행될 예정이니, 건축박람회,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분에게 추천해드립니다~!




  • 해당 콘텐츠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현대홈쇼핑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 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의 내용을 사용하시는 경우 출처표기(해당 콘텐츠 URL)를 명확하게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