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

[여행지추천] 혼저옵서예- 감성 넘치는 제주에서 보내는 여름 휴가


한 해의 반이 지나 성큼 다가온 무더운 여름 휴가철이 다가왔습니다. 이번에 추천해 드릴 곳은 감성감성한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국내 여행지, 바로 ‘제주도’ 입니다. 제주도는 푸른 바다와 빼어난 자연환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한 대표적인 힐링 관광지인데요. 시간과 기회가 된다면 남녀노소 상관없이 가족, 친구, 연인과 좋은 추억을 쌓으러 자주 찾는 곳이라 생각됩니다. 

특별히, ‘뚜벅이’로 다녀온 여행 코스를 준비했는데요. 생각보다 교통편이 잘 되어있어서 자가용뿐 만 아니라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제주도의 분위기를 충분히 느낄 수 있답니다. 그럼 뚜벅이의 제주도 감성 여행 시작해볼까요?




본점 : 제주 제주시 오라로 41 



'김밥이 다 똑같은 김밥이지~ 무슨 줄까지 서면서 김밥을 먹냐?' 싶은 사람이 많을 텐데요. 통영에 가면 충무김밥이 있듯, 제주에 오면 꼭! 먹어야할 먹거리 List 에 빠지지 않는 메뉴이기도 하죠. 바로 제주 전복 김밥으로 유명한 <제주 김만복>입니다. 처음엔 본점 하나뿐이었지만, 현재는 많은 사랑을 받아 제주에만 5개의 매장이 생겼는데요. 공항 근처에 있기 때문에 제주에 도착하자마자 들리는 곳이 아닐까 싶어요. 전복 김밥, 통전복 주먹밥, 전복죽 등 전복 관련된 다양한 메뉴를 판매합니다. 전복 내장과 달달한 일본식 계란 지단 콜라보의 전복 김밥에 매콤달콤한 오징어 초무침을 올려 먹으면 정말 꿀맛이랍니다! 테이크아웃 전문 매장이기 때문에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참 좋은데요. 테이크아웃을 해 제주 푸른 해변을 바라보며, 전복 김밥을 즐겨보세요~!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중산간서로 2260-15

매일 09:00 - 18:00 (폐장 1시간 전 입장 마감)

성인 9,000원, 청소년 6,000원, 소인 5,000원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바로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는 <노리매 공원>입니다. 입장 시 매표소에서 나눠주는 매실차를 마시며 산책로를 걷고 힐링하는 데 제격인 장소입니다 :) 무엇보다 제주도 감성을 가득 담은 포토존이 다양해서 재방문율도 높은 관광지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제가 갔을 때 웨딩 사진을 찍는 사람을 목격했는데요. 그만큼 셀프 스냅사진, 웨딩 사진을 찍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라 합니다. 공원 곳곳에 다양한 테마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예쁘고,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마련되어 있어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모델이 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제주도 감귤 나무와 함께 찍은 사진들, SNS에서 많이 보셨죠? 사실 이곳의 감귤은 사계절 내내 떨어지지 않는 모형이라고 해요. 실제가 아니어서 조금 아쉽지만, 겨울에만 볼 수 있었던 감귤을 여름에도 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반려견 입장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제주도 여행은 노리매 공원에서! 좋은 사람들과 인생 사진 건지시길 바랍니다.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62



제주도에는 368개의 오름이 있다고 해요. 오름 중 가장 유명한 성산일출봉이 있지만, 억새와 드넓은 뷰를 자랑하는 따라비오름에 가보았는데요. 오름 특성상 그늘이 없기 때문에 더운 여름에 가면 힘들 수도 있지만, 정상에 도착해서 아래쪽을 바라봤을 때의 뷰는 말.잇.못! 일상 속 복잡했던 생각이 뻥~ 뚫리는 듯한 시원한 뷰를 자랑합니다. 해 질 무렵에 가면 더욱 아름다운 석양을 볼 수 있을 텐데요. 오름에 올라 대자연의 아름다운 경관과 하늘 가까이 맞닿아 있는 듯한 하나뿐인 인생샷도 놓치지 마세요! :)




세화 해수욕장, 제주 제주시 구좌읍

카페 한라산, 제주 제주시 구좌읍 면수1길 48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장소는 제주 특유의 바다 내음과 여유로운 분위기를 실컷 즐길 수 있는 <세화 해수욕장>과 <카페 한라산>입니다. 제주도에는 바람, 여자 그리고 돌이 많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세화 해수욕장은 돌로 이루어진 해수욕장 중의 한 곳으로 꼽힙니다. 또한 해녀가 물질 작업 하는 모습까지 볼 수 있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장소입니다. 도보 2분 거리에 해녀 박물관도 있기 때문에 시간이 된다면 보러 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코발트 빛깔의 맑은 바다로, 무척 아름다운 진풍경을 자아내는 곳이기도 하죠 :)

이 해수욕장 인근에 있는 카페, <한라산>에서는 창문 너머로 푸른 바다를 자랑하는 세화 해수욕장의 모습을 한눈에 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데요. 쫀득쫀득한 당근 케이크와 커피, 바다뷰 모든 게 조화로워 어느새 감성 분위기에 취해 있는 자기 자신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ㅎㅎ) 총 2개의 건물이 모두 카페이기 때문에 맑은 바다의 풍경을 보며 여유롭게 이야기도 하고 사진도 찍으며, 여유로운 휴가를 즐겨보세요!




제주 제주시 회천동 391

3,000원 (상품교환권)



75만 송이 해바라기가 자라고 있어 싱그러운 제주 풍경을 볼 수 있는, <김경숙 해바라기 농장>입니다. 인당 입장료가 3,000원이지만, 그 입장료로 아이스크림, 고소한 해바라기 씨 등을 구매할 수 있어서 상품교환권이라 생각하면 편할 것 같습니다 :) 생각보다 농장 규모가 큰 편은 아니지만, 이곳 역시 사람들이 셀프 웨딩, 스냅 사진을 찍으러 오기 때문에 많은 인파가 몰리는 장소입니다. 곳곳에 있는 아기자기한 조형물들과 함께 포토존을 조성하고 있는데요. 포토존에서 추억가득한 사진도 남기고, 천천히 걸으며 제주의 해바라기를 마음껏 감상하길 바랍니다. 특히 7월은 해바라기의 계절이라고 하는데요. 따스한 제주의 햇살과 노란 물결인 해바라기의 만남, 그 장관을 직접 목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해 드립니다!






제주에는 다양한 해녀의 집이 있습니다. 해녀가 직접 물질부터 손질까지! 애월, 성산, 서귀포, 우도 등 바다에 둘러 쌓여있는 섬인 제주에서 해녀가 직접 물질해 갓 잡아올린 싱싱한 해산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전복죽, 해물라면, 물회, 전복회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 든든한 한끼를 선물해주는데요.  아침이라면 전복죽, 해물라면을! 핫한 제주의 밤을 즐기고 싶다면 물회, 전복소라회를 추천해드립니다. 제주의 싱싱한 해산물과 바다뷰, 제주만의 소주, 올래와 함께라면 더욱 안성맞춤이겠죠?(크으) 해녀가 직접 물질&손질한 싱싱한 해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 제주 해녀의 집에서 느껴보세요~!




제주 제주시 용강동



푸른 바다와 하늘, 초록 초록 탁 트인 뷰가 정말 아름다운 제주하면 떠오르는 게 말이 아닐까요? 토종말을 방목해 관광지로도 유명한 제주 마방목지를 소개해드립니다. 추운 겨울에 제주에 가면 방목되어 있는 말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요즘같이 화창하고 날 좋은 날에만 만날 수 있는 귀여운 말입니다. 넓은 들판에 방목되어 있어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말을 만나 볼 수 있는데요. 제주 마방목지만의 특별한 전망대, 포토존이 있기 때문에 특별한 인생샷을 남겨볼 수 있답니다. 언제 이렇게 말을 가까이서 보겠습니까? 지금 바로 제주로 떠나세요~!







마지막으로 제주도 하면 빠질 수 없는 곳, 바로 <우도>입니다. 우도는 섬이기 때문에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데요. 날 궂은 날에는 배 운항을 하지 못해 우도에 들어갈 수 없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ㅠㅠ) 30분마다 배가 있지만, 마지막 배가 7시 전이기 때문에 아침 일찍 서둘러서 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면이 바다라서 제주도의 푸른 에메랄드 빛깔의 바다를 마음껏 볼 수 있고, 우도 산호해수욕장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특별한 하얀색 모래는 눈이 부실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뚜벅이인 저는 자전거를 빌려서 보다 시원한 바람 아래 바다 풍경을 즐길 수 있었는데요. 자전거, 스쿠터 등을 타고 맞는 우도의 바람은 짜지 않은 달콤한 바닷바람(?)의 느낌이랄까요. 한가지 참고할 점은, 면허가 없으면 스쿠터를 빌릴 수 없기 때문에 자전거 혹은 면허를 소지하고 있는 사람과 함께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섬 속의 섬 우도, 한 바퀴 크게 둘러보며 잊지 못할 제주의 추억으로 물들길 바랍니다.


제주도 하면 힐링 여행, 힐링하면 제주도! 이번 2018년도 여름 휴가는 특유의 감성과 여유로운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제주도, 어떤가요? 교통편도 잘 갖춰져 있어서 뚜벅이로도 마음껏 즐기다 올 수 있답니다. 제주도의 시원한 바다 내음에도 흠뻑 빠져서, 더욱 7월의 더위를 화끈하게 날려버리고 몸과 마음 편안하게 즐기다 오길 바랍니다 :)






  • 해당 콘텐츠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현대홈쇼핑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 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의 내용을 사용하시는 경우 출처표기(해당 콘텐츠 URL)를 명확하게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