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

쇼핑, 먹방, 야경까지! 이 모든 게 한 번에? 홍콩 & 마카오 200% 즐기기


여행을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개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여행이란, 평소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나라의 문화와 먹거리, 여유로움을 즐기며 힐링하고 하루를 행복하게 마무리하는 게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홍콩&마카오'입니다. 쇼핑이면 쇼핑, 야시장부터 다양한 먹방이 가능하며, 아름다운 뷰를 자랑하는 야경 등 이 모든 것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 홍콩! 홍콩에서 페리로 이동할 수 있을 정도의 가까운 마카오도 당일치기로 많이 찾는답니다. 홍콩과 마카오, 두 도시를 즐길 수 있는 알찬 도시 홍콩! 방학을 맞이하여 제대로 먹고 즐기는 여행을 하고 싶다면, 홍콩으로 떠나보세요~! 지금부터 홍콩에 가면 꼭! 가봐야 할 곳을 추천해드릴게요 :)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홍콩의 야외 에스컬레이터인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입니다. 대표적인 홍콩 영화 중경삼림과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다크 나이트 등 촬영지로 등장해 더욱 유명세를 탄 곳이기도 한데요. 이곳은 홍콩 정부에서 건설한 교통 체계 중 하나입니다. 홍콩 센트럴과 메드레벨을 잇는 다수의 에스컬레이터와 무빙워크로 두 개의 지역의 출퇴근 시 교통 체증 완화를 위한 방안으로 1993년 개통되었다고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옥외 에스컬레이터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 까지 했는데요. 실제로 가보면 그 길이에 놀라게 된답니다! 포토존답게 기념사진 하나 정도 남겨줘야겠죠?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 근처에 다양한 관광명소가 모여있는데요. 센트럴, 란콰이퐁, 소호거리와도 위치가 가까워 둘러보는 재미가 있답니다. 다양한 벽화와 빈티지한 소규모의 가게부터 다양한 디자인 편집샵이 모여있어 구석구석 골목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 소호거리부터 트랜디하며 세련된 거리, 해가 지면 사람이 모여 늘 축제같은 분위기를 형성하는 란콰이퐁까지 다양한 홍콩의 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 



이곳은 홍콩에서 가장 오래된 도교 사원인 만모사원입니다. 할리우드로드와 래더거리가 교차하는 곳에 위치한 이 만모사원은 규모가 아담하여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은 아니지만, 홍콩의 오래된 역사이자 홍콩인들의 마음과 정성이 모여있는 흥미로운 공간이기도 합니다. 홍콩의 문화를 살펴보고 싶은 분들께 꼭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이름 그대로 문자와 문필을 담당하는 문신, 무술을 담당한 무신 총 2명의 신을 기리는 사당인데요. 문신으로는 성인 문창제를 수호신으로 섬기고, 무신으로는 삼국지의 관우로 액을 쫓는다고 합니다. 만모 사원을 방문해서 복을 빌며 홍콩의 종교 문화도 느껴보시는 게 어떨까요?






해가 지고 난 후 홍콩의 아름다운 야경을 보기 위해 피크트램에 올랐습니다. 피크트램은 45도가 넘는 급경사로에 트램을 타고 올라가는 홍콩의 명물인데요. 120년 동안 운행 중 단 한 건의 사고도 나지 않았다는 스릴만점! 트램이랍니다. 트램을 타고 빅토리아 피크의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는데요. 인기가 많은 만큼 항상 줄이 길답니다.(ㅠㅠ) 긴 줄을 기다리지 않고 빅토리아 피크에 올라가고 싶다면! 한국에서 미리 티켓을 구매 후 예약하고 가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한 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경치를 감상하기에는 트램의 오른쪽을 선점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홍콩의 아름다운 야경을 200% 즐길 수 있을거에요. :) 높은 지대에 올라가는 것이기 때문에 날씨가 궂은날엔 야경을 제대로 즐길 수 없다는 점! 잊지마세요!


홍콩의 또 다른 야경 POINT인 침사추이에서는 저녁 8시가 되면 심포니 오브 라이트라는 음악과 함께 레이저쇼가 진행되는데요. 화려한 빌딩의 불빛들이 밤하늘을 수놓은 것처럼 조화롭고 아름다워 왜 홍콩하면 야경인지를 깨달았습니다. 20분간 진행되는 이 쇼를 보기 위해 많은 사람이 모이기 때문에 미리 자리를 선점해 멋진 야경을 즐기길 바랍니다! 빅토리아 피크, 침사추이 외에도 크루즈, 분위기 좋은 루프탑바 등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으니, 홍콩의 다양한 야경을 즐겨보세요~!



홍콩은 야경과 함께 다양한 밤 문화와 야시장이 발달하였는데요. 밤이 되어도 거리마다 환한 불빛들을 볼 수 있습니다. 쇼핑의 나라답게 쇼핑이 빠질 수 없겠죠? 홍콩의 야시장 중 몽콕 야시장과 레이디스 마켓이 가장 대표적인 야시장인데요. 다양한 홍콩의 기념품과 길거리 음식부터 피규어, 캐릭터가 새겨진 여권 케이스, USB, 보조배터리, 옷과 가방 디퓨저까지 매우 다양한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합니다. 여기서 잠깐! 흥정은 필수인데요. 150 홍콩 달러를 부르던 가격이 흥미를 보이지 않고 지나가려 하면 계속 가격이 내려가다 30 홍콩 달러까지 부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흥정하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물건을 살 때 무심한 척~ 좋은 흥정으로 생각했던 가격보다 훨씬 더 저렴한 가격에 쇼핑하길 바랄게요!






동심으로 돌아간 듯한 이곳은 세계적인 테마파크 디즈니랜드입니다. 전 세계 디즈니랜드 중 가장 작은 규모이지만, 작은 규모라는 것에 실망할 필요없이 더 알차고 동, 서양의 문화를 고루 갖춘 나라답게 테마별로 나뉘어져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특히 디즈니 리조트까지 연결된 지하철 라인이 있어 이동이 간편하고 시내에서 접근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디즈니 캐릭터로 장식된 귀여운 지하철을 타고 설렘 가득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홍콩 디즈니랜드 경우, 현지에서 입장료를 구매할 경우 가격대가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조금 저렴하게 입장료를 미리 구매해가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

디즈니랜드의 또 다른 매력 중 하나는 디즈니의 다양한 캐릭터들이 테마파크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진행하는 퍼레이드입니다. 화려하게 꾸며진 무대와 익숙한 캐릭터들의 춤을 보고 싶다면, 사전에 퍼레이드 시간을 꼭 확인해주세요! 또한, 함께 사진을 찍어주는 이벤트도 있는데요. 어린아이들에게 매우 인기가 많지만 성인도 동심으로 돌아가 ‘미키~, 푸우~’ 를 외치며 따라다니기 바쁘답니다. 또한 디즈니와 합작한 마블의 만화 속 캐릭터들을 전시해 놓은 마블 엑스포관도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아이언맨과 수트, 가방 등 다양한 악세서리와 마블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다양한 먹거리도 판매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인기 많은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테마파크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폐장 직전 하는 불꽃놀이라고 할 수 있죠. 특히 디즈니랜드의 불꽃놀이는 개그맨 김준현씨가 보면서 눈물을 흘렸다고 할 정도로 성인들에게도 큰 감동과 동심으로 돌아간 듯한 기분을 선사하는데요. 어릴 적 보던 동화 속 캐릭터들이 디즈니 메인 성에 조명으로 비치면서 익숙한 디즈니 노래가 나온답니다. 더불어 그에 맞는 형형색색의 불꽃들이 연신 머리 위에서 터지니, 정말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해준답니다. 디즈니 덕후가 아니더라도 꼭 가야 할 홍콩의 명소 중 한 곳이 분명하겠죠?






홍콩과 마카오는 이지젯이라는 페리를 타고 1시간 반 정도면 충분히 도달할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기 때문에 당일치기로도 방문하는 관광객이 많습니다. 당일치기로 잠시 마카오에 유명한 카지노를 즐기기도 하지만, 1박을 해보며 마카오만의 매력을 충분히 둘러보길 추천합니다! 고급 호텔이 모여있기 때문에 둘러보기도 좋고 편한 휴식을 즐기고자 하는 호캉스족이라면 마카오에서의 1박을 추천해드립니다! 

마카오의 관광지 중 가장 유명한 곳이죠? 마카오의 랜드마크 성바울 성당에서의 인생샷도 놓칠 수 없는데요. 물결 무늬 바닥이 유명한 세나도 광장을 따라 쭉 걸으면 만나볼 수 있는 성 바울 성당은 먼 거리에서부터 웅장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17세기 포르투갈의 유적이며, 예수의 사도 성 바울에 바쳐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시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유럽풍 성당이었지만 현재는 성당의 앞모습인 건축물만 남아있음에도 불구하고 남아 있는 조각만 봐도 섬세하고 정교한 조각임을 한 눈에 알 수 있답니다. 건물 뒤쪽으로는 성당 터가 남아 있고, 철제 계단을 통해 위로 올라가 볼 수 있습니다. 세나도 광장에서 성 바울 성당에 이르기까지의 언덕은 육포 거리로도 유명한데요. 갖가지 맛의 육포와 에그타르트를 만나 볼 수 있으니, 둘러보길 추천합니다!



 


<홍콩에 가면 꼭 먹어봐야할 7가지 음식편, 영상 보러가기>


홍콩하면 먹방을 빼놓을 수 없겠죠? 딤섬부터 홍콩식 조식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누들 브런치, 홍콩식 샤브샤브 훠궈, 허유산 망고쥬스, 템플스트리트 야시장의 스파이시 크랩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야경까지 즐길 수 있는 루프탑 바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방을 놓치지 마세요!


단순히 쇼핑의 나라라고 생각했던 홍콩이었는데 쇼핑 외에도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 등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홍콩&마카오 편, 어떠셨나요? 야경과 테마파크, 먹거리와 쇼핑 등 남녀노소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연인, 친구 가족 여행으로도 추천해드립니다! 여름 방학&휴가철을 맞아 먹고, 놀고, 휴식을 한 번에 즐길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홍콩&마카오 여행 어떠신가요? :) 






  • 해당 콘텐츠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현대홈쇼핑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 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의 내용을 사용하시는 경우 출처표기(해당 콘텐츠 URL)를 명확하게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