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현대홈쇼핑 뷰티 방송마다 매진! 이찬석 쇼호스트 인터뷰


현대홈쇼핑 뷰티 방송을 봤다면!

이분을 모르는 분은 없겠죠?

바로 현대홈쇼핑의

뷰티 쇼호스트 이찬석 쇼호스트입니다!


잔망잔망~ 매력 넘치는

이찬석 쇼호스트님의 방송을 보고 있으면

무한 신뢰감


상품 설명은 물론, 아이템 하나하나 핵심만 쏙쏙!



이건 꼭 사야 해! 가 돼버리는 사람.. 나야나..


요즘 현대홈쇼핑 SNS에서 핫!한!

세이치즈 촬영 현장에 다녀왔는데요.


이찬석 쇼호스트님께 궁금했던 점을 물어봤습니다!


쇼호스트님과의 인터뷰 이야기,

지금 바로 들려드릴게요! :)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현대홈쇼핑의 다양한 뷰티 상품을 방송하고 있는 이찬석 쇼호스트입니다.

쇼호스트 이전에는 매거진 뷰티에디터로 일을 해왔는데요. 벌써 약 10년 동안 일을 해왔네요.

지금도 뷰티와 10년째 썸타는 중인 뷰티 쇼호스트입니다! :)

Q. 방송 중에도 뷰티 기자 출신이라고 말씀해주셨는데, 쇼호스트로 전향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요?

A. 글이나 사진이 아닌 화면 안에서 보다 생동감있게 뷰티에 관한 꿀팁을 전해드리고 싶었어요.

기자 시절에는 TV 뷰티 프로그램인 겟잇뷰티, 진짜뷰티, 뷰티바이블에 출연한 적이 있었는데 방송이 참 매력적이더라구요.


뷰티, 방송 이 두 가지를 접목해 내가 오랫동안 즐기면서 잘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하다 쇼호스트로 전향하게 되었죠. (ㅎㅎ)





<론칭부터 대박! 조성아스틱파운데이션 방송 하이라이트 영상>


<찰떡쿠션! 에어프릴스킨 매직 에센스 샤워쿠션 방송 하이라이트 영상>


<최상의 포뮬러★ 피지오겔 카밍릴리프 세럼 방송 하이라이트 영상>


Q. 방송에서는 통통튀는 매력이 돋보이던데 실제 성격과 비슷한지 궁금해요!

A. 방송에서의 모습이 진짜 제 모습이에요. (ㅎㅎ)

낯을 많이 가리는 편이라 처음 뵙는 분들이나 낯선 환경에서는 조금 얌전해지고 말수가 적어지는 편이랍니다.


진중할 땐 또 진중한 편이라 처음 미팅하는 브랜드 담당자분들은 방송과 달라 놀라실 때도 있어요.

하지만 환경에 적응하고 친해지면 방송때 모습이 나온답니다!


<방송하는 순간 실검 1위 등극! 조성아스틱파운데이션 방송 하이라이트 영상>


<찬석 쇼호스트가 알려주는 동안비결! 셀더마팩 방송 하이라이트 영상>


Q. 매번 다른 뷰티 상품을 소개하면서 가장 신경쓰고 강조하는 부분이 있을까요?

A. 가장 신경쓰고 강조하는 부분은 무엇보다 진.정.성.!!

각각 다른 뷰티 상품마다의 장점을 뽑아내는 안목을 키우려고 노력해요.


솔직히 모든 쇼호스트들의 고충일거라 생각해요. 직업의 특성상 겹치는 상품군을 할 수 밖에 없는데요.


예를 들어 A브랜드 앰플과 B브랜드 앰플을 동시에 진행하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그런 경우에 각 제품이 지닌 장점과 특징을 최대한 끌어내고 차별점을 찾으려고 노력해요.

그리고 그 상품만의 장점과 차별점을 방송에서 어떻게 표현할지 끊임없이 연구한답니다!



Q. 방송 스케줄이 정말 많이 잡혀있어요. 스케줄을 소화하기 위한 자기 관리는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요!

A. 소소하게 쉬는 시간을 만들려 노력해요.

방송 멘트는 책상에 앉아 머리를 쥐어짠다고 해서 나오지 않거든요. (ㅎㅎ)


평소 생활하면서 계속 상품 생각을 하죠.

그러면서 문득문득 멘트가 떠오르는데, 그렇게 되면 제 머릿속은 늘 일 생각이라 힘들고 지치기 마련이죠.

그래서 스케줄이 여유 있거나 방송이 없는 날은 집에서 아무것도 안 하고 몸도 머릿속도 쉬는 편이에요.


그리고 자기 전 2~3시간 전에는 최대한 식사를 안 하려고 노력해요.

다음날 얼굴이 부을 수도 있고, 속도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미연에 방지하는 편이랍니다. :)


<뷰티 인싸가 되는 그날까지! 세이~치~~~즈~~~>


Q. SNS 상에 올라오는 ‘세이치즈’ 영상도 재밌게 보고 있는데요.

찬석 쇼호스트가 알려주는 찬석 쇼호스트만의 뷰티 노하우, 꿀팁이 있을까요?

A. 무조건 기본에 충실해야 합니다! 제가 뷰티 루틴에서 가장 신경 쓰는 건 바로 클렌징인데요.

클렌징을 꼼꼼히 잘 하는 건 누구나 알지만, 어떤 제품, 어떤 도구로 하는지도 참 중요하거든요.


또한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게 관리 하는 게 가장 중요한데요. 본인의 피부에 맞지 않는 성분이 무엇인지를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해요.


그리고 자외선 차단은 사계절 필수에요! 보습 관리 또한 빠질 수 없죠. (ㅎㅎ)

클렌징, 자외선 차단, 보습관리 이 세가지만 지키면 피부관리는 ★성공★이랍니다!


한 번 더 강조하자면, 수많은 화장품을 써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성분과 맞지 않는 성분은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해요.

음식도 내 몸에 맞는 음식과 그렇지 않은 것이 있듯 화장품도 마찬가지거든요.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겠지만, 경험이 많은 사람들이 대부분 피부가 좋다는 사실!



Q. 쇼호스트 일을 하면서 가장 즐거웠거나 뿌듯했던 순간, 또는 힘들었던 순간이 있을까요!

A. 힘들게 준비한 상품을 론칭했을 때, 그리고 그 결과가 좋을 때 뿌듯해요.

그리고 100% 생방송이기 때문에 현장에서 함께 진행하는 피디, 쇼호스트, 게스트들과의 호흡이 착착 맞으면 희열감이 들어요.

반대로 매출은 좋지만, 제 스스로 방송이 마음에 안 들 때도 있어요.

그럴 땐 참 속상하죠. 저를 다시 돌아보고 채찍질하는 순간이기도 하답니다.




Q. 고객들에게 어떤 쇼호스트로 남고 싶나요?

A. 제 얼굴만 보고, 제 이름만 들어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쇼호스트가 되고 싶어요.

그리고 언제나 기분 좋은 엔돌핀 같이 선한 영향력을 주는 쇼호스트가 되고 싶습니다! :)

Q.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쇼호스트를 지원하고 싶은 취준생, 방송을 지켜보는 고객에게 해주실 말씀이 있으면 부탁드려요!

A. 우선 쇼호스트를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포기하지 말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반드시 기회는 옵니다!

본인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강력한 무기를 하나쯤 만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에요. :)


그리고 고객님들에게는 늘 행복하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다같이 예뻐져요^^!



실제로 만나 뵈니

방송에서 봤던 것보다 훨~씬 매력 통통!


진심으로 대답해주는 친근한 동네 오빠..♥

(물론 동네 오빠 중에 이런 분은 없겠죠..ㅎㅎ)


매력 오조오억개 찬석 쇼호스트님과

유쾌했던 촬영 현장이었답니다!



생방송을 준비하는 과정부터

뷰티 쇼호스트의 고충,

본인만의 뷰티 꿀팁, 자기 관리까지!


친절하게 답변해주신

이찬석 쇼호스트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의 이찬석 쇼호스트님을

더욱 응원하겠습니다! :)


모두가 예뻐지는 그날까지!

세이~~~치~~즈~~~♥




  • 해당 콘텐츠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현대홈쇼핑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 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의 내용을 사용하시는 경우 출처표기(해당 콘텐츠 URL)를 명확하게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