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이벤트/뉴스

현대홈쇼핑, 소비자 관점 심의 강화 '방송심의 자문위원회' 신설


현대홈쇼핑은 방송 심의 강화를 위해 외부 전문가를 중심으로 '방송심의 자문위원회'를 신설하였습니다. 높아진 시청자의 눈높이에 맞춰, 소비자 관점에서 자체 방송 심의 기준을 강화하기 위함인데요. 모니터링 제도 등 기존 심의 관련 제도들을 재정비해 나갈 예정입니다.


'방송 심의 자문위원회'는 미용 전문가, 식품 법률 전문가, 소비자 단체 등 총 4명과 현대홈쇼핑 영업본부장, 방송사업부 상무, 영업전략담당 상무 및 현대홈쇼핑 심의팀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방송심의 자문위원회를 신설하며, 심의 위반 발생 가능성이 높은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 고위험도 상품 방송의 타당성과 신뢰도를 평가하고, 방송 전 영업(MD), PD, 심의 관련 담당자들과 함께 협의해 방송 전에 명확하게 하고자 매월 정기적으로 회의를 열어 구체적인 방송 지침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이미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심의위원회 및 시청자위원회와 함께 이슈 상품 방송에 대한 사후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방송 표현과 자막 등 시청자에게 제공하는 정보의 불완전성을 점검해 보완해 나갈 예정입니다.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홈쇼핑 채널이 되도록 임직원 교육, 심의 관련 조직 및 투자를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홈쇼핑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높아진 관심과 기준에 부합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와 함께 보다 강화된 심의 기준으로 방송 품질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 해당 콘텐츠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현대홈쇼핑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 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의 내용을 사용하시는 경우 출처표기(해당 콘텐츠 URL)를 명확하게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