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현대홈쇼핑과 함께하는 '이탈리(EATALY)' 이야기


현대홈쇼핑은 이탈리아 최대의 그로서란트 브랜드 '이탈리(EATALY)' 를 직수입해 이탈리의 시그니처 파스타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만나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로서런트(Grocerant)'란?, '그로서리(Grocery·식재료)'와 '레스토랑(Restaurant·음식점)'이 합쳐진 신조어로 식재료 구입과 요리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복합공간을 말합니다. 이 복합공간은 요즘 한국에서도 찾는 사람이 많아져 점차 매장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입점한 프리미엄 식재료 전문 브랜드인 '이탈리(EATALY)'는 앞서말한 그로서런트 매장으로 식재료를 구매하고, 음식을 맛 볼 수 있게 운영하고 있는데요. 현대홈쇼핑이 선보인 '이탈리 파스타 세트'는 송로버섯, 푸아그라, 케비어 등 건강하고 맛있는 식재료를 엄선해 판교에 방문하지 않아도 이탈리아 파스타 특유의 깊은 맛을 가정에서 느낄 수 있답니다.



전 세계 최초로 홈쇼핑에서 '이탈리(EATALY)'의 제품을 판매한다는 것과 이탈리아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이탈리 파스타를 맛 볼 수 있음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는데요. 전 세계 최초 방송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이탈리 판교점 이흥주 총괄 셰프, 그리고 최현석 스타 셰프가 직접 나와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직접 방송에 출연해 제품에 대한 설명과 파스타 조리팁을 선보여주셨고, 이탈리아 식문화에 대한 설명도 함께 덧붙이며 많은 팁을 주는 흥미로운 방송이었습니다. 연말에 진행되었던 방송이였기때문에 크리스마스, 연말 홈파티 등을 준비하고 있던 많은 분들께서 '이탈리'를 찾아주셨습니다. 





<이탈리 파스타 국가비, 라이브 영상>


현대홈쇼핑에서는 '이탈리(EATALY)'의 파스타 세트를 이용해 요즘 뜨고 있는 먹방계의 초신성 조쉬와 실력파 셰프 국가비 부부가 레시피를 공개하였는데요. 이 날 방송에서는 맛있게 먹는 모습이 익숙했던 조쉬가 프라이팬을 잡았습니다. 조쉬가 도전할 메뉴는 오로지 이탈리아에서 해외 직구를 하지 않는 한 국내에서 구입할 수 없었던 '이탈리'의 링귀네 면을 이용한 먹물파스타를 선보였답니다. 셰프 국가비가 이탈리의 '구스타로소 토마토 소스'와 '얼바니 트러플 소스'를 이용해 만든 다양한 파스타는 마치 이탈리아에 있는 듯한 비주얼로 보는 사람들의 침샘을 자극했습니다. 


<이탈리 파스타만들기, 레시피 영상>


국가비 부부의 영상 외에도 집에서 만들어 먹기 좋게 영상으로 레시피를 제시했는데요. '파스타라는 메뉴는 만들기 어려울 것이다'라고 생각하는 고객을 위해 이탈리 파스타의 조리과정을 담은 레시피 영상을 선보이며 고객이 조금 더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마케팅을 선보였습니다. 이탈리아 파스타의 특유의 깊은 맛을 가정에서 쉽고 간편하게 뚝딱! 만들 수 있답니다.






현대홈쇼핑은 그로서란트 매장 방문이 어려운 지방 고객 등을 위해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맛있는 한 끼 식사를 한 듯한 기분과 현지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이탈리(EATALY)' 제품을 홈쇼핑에 선보이기 위해 1년여간 준비하였는데요. 그 긴 준비과정을 알아봐주시듯 오랜 기간의 준비기간을 마친 2017년 11월 29일, 첫 방송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고 론칭방송 이후 3주만에 앵콜방송을 특별히 편성하기도 했습니다. 


가정에서 쉽게 조리할 수 있으며 이탈리 파스타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상품만을 구성한게 특징인데요. 조금은 낯설고 새로울 수 있는 그로서란트 대표주자 프리미엄 '이탈리'를 고객에게 조금 더 가까이 선보이고 싶었던 현대홈쇼핑의 마케팅을 엿 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에게 한걸음 다가가는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인데요. 많은 기대부탁드립니다 :)






  • 해당 콘텐츠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현대홈쇼핑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 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의 내용을 사용하시는 경우 출처표기(해당 콘텐츠 URL)를 명확하게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