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홍대홈쇼핑 1탄, '나래빠스테이크'에 다녀오다


작년 8월 뜨거웠던 여름, 젊음의 거리 홍대에서 현대홈쇼핑의 특급 프로젝트가 진행되었는데요. 바로 2030 YOUNG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홍대와 현대홈쇼핑의 역대급 콜라보, ‘홍대홈쇼핑 by 현대홈쇼핑’입니다. 






본 행사는 현대홈쇼핑이 홍대 거리로 나서 일반인들에게 직접 방송을 홍보하고 시청자 참여방식으로 진행하여 수많은 젊은 고객들과 1:1로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주 소비층인 4~50대 고객들을 위한 TV홈쇼핑 이외에 2~30대 고객들을 위한 이색 이벤트를 제공하여 기존의 홈쇼핑 이미지를 탈피하고 친근함을 더하고자 기획한 프로젝트입니다.



대망의 홍대홈쇼핑 제1탄은 ‘나래바 본-인 스테이크’와 함께 했습니다. 대세 개그우먼 박나래 씨와 현대홈쇼핑의 협업으로 탄생한 ‘나래바 본-인 스테이크’는 수비드 기법으로 처리한 국내산 돼지고기 스테이크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고급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현대홈쇼핑은 TV 론칭 이전에 홍대홈쇼핑 '나래바 스테이크' 시식 행사를 열어 연예인도 보고 스테이크도 먹는 1석 2조의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홍대홈쇼핑 by 현대홈쇼핑’은 홍대 카페 ‘콜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행사장은 ‘나 혼자 산다’에서 큰 이슈가 되었던 ‘나래바’가 설치되어 토요일 밤의 열기에 걸맞는 화려한 무대로 꾸며졌습니다. 행사장 입구에는 전문 셰프들이 스테이크를 구우며 행사장의 열기를 더했고 맛있는 냄새로 행인들의 발목을 붙잡았습니다. 또 방송 시작 전 현대홈쇼핑 페이스북 친구, 인스타그램 해쉬태그 등 다양한 이벤트로 많은 사람들 관심을 가져 본 행사 시작 전부터 긴 줄이 형성되었습니다.





<홍대홈쇼핑 1탄, '나래빠 스테이크' 영상>



저녁 6시, 드디어 뜨거운 환호 속에 본 방송이 시작되었습니다. 2030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젝트에 걸맞은 모바일로 쉽게 접속할 수 있는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으로 ‘현대홈쇼핑-Hmall’, ‘개그맨들의 라이브 방송’ 두 채널에서 방송되었습니다. 박나래, 장도연, 허안나 세 개그우먼의 재치있는 말솜씨로 현장에서는 웃음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또한, 생방송 도중 돌발상황이 발생해도 센스 넘치는 애드립으로 방송은 물 흐르듯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현장에 있던 많은 일반인이 참여 신청을 통해 박나래 씨가 직접 만든 칵테일과 ‘나래바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시식 이벤트 이후에도 몸으로 맛 표현하기, 홍대홈쇼핑 5행시 짓기, 나도 쇼호스트 등 즉석에서 행사에 참여하는 코너가 게릴라 형식으로 진행되었고 흥과 끼를 갖춘 일반인들이 많이 참여했습니다. 그리고 행사 도중 SNS 생방송 댓글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시청자도 함께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홍대홈쇼핑은 기존의 TV홈쇼핑 진행방식과는 차원이 다른 시청자 참여방식으로 진행되어 2030 고객들에게 한층 더 다가설 기회가 되었습니다.






‘홍대홈쇼핑 by 현대홈쇼핑’ 행사가 진행되는 3시간 동안 약 2,000명의 일반인이 행사장에 방문해 이벤트를 직접 경험할 수 있었고 75,000명 이상의 시청자들이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시청했습니다. 또한, 홍대 오프라인 현장 현대홈쇼핑 브랜드 간접 노출은 약 1만 명,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총 노출 도달 수는 30만 명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예상했던 것 보다 홍대의 열기는 훨씬 더 뜨거웠고 SNS 라이브방송의 영향력은 폭발적이었습니다. 주부 전용 쇼핑 채널에서 탈피하고 2030 젊은 소비층을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이 쏟아져 나오는 와중에 온, 오프라인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마련해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왔습니다.



홍대홈쇼핑은 일회성 프로젝트가 아닌 홍대와 현대홈쇼핑을 반복적으로 접목해 ‘홍대홈쇼핑’과 ‘현대홈쇼핑’의 일원화를 목표로 하여 2030세대들에게 ‘홍대홈쇼핑’이라는 서브 브랜드를 제공하는 것이 프로젝트의 목표입니다. “상품만 파는 것이 아닌 재미를 팔아야 한다”는 홈쇼핑업계 관계자의 말대로 진행자가 제품을 소개하는 일원화된 홈쇼핑 방식이 아닌 진행자와 시청자의 소통을 통해 쌍방형 쇼핑을 이끌어낼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홈쇼핑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면에서 현대홈쇼핑의 경쟁력은 더욱더 강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해주세요.






  • 해당 콘텐츠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현대홈쇼핑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 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의 내용을 사용하시는 경우 출처표기(해당 콘텐츠 URL)를 명확하게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