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오롯한 라이프스타일을 향한 혁신, '오로타 에어쿨러'


현대홈쇼핑의 라이프스타일 PB 브랜드 알레보(allevo) 냄비세트를 소개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알레보 이전에, 현대홈쇼핑 최초 라이프스타일 PB 상품이 있었습니다. 바로 '오로타'인데요. 지금부터 '오로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로타'는 현대홈쇼핑 창사 이래 첫 PB 상품이기도 하지만, 홈쇼핑업체가 가전제품을 PB 상품으로 선보인 것은 최초였습니다.






'오로타'가 탄생하기까지 많은 연구가 있었습니다. '오롯-하다[오로타다]'는 순우리말로 '모자람이 없이 온전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우리말 '오롯'과 무언가를 더한다는 의미의 'α'를 더해 'OROT + A', '오로타'라는 브랜드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이 뜻처럼 모자람이 없고 온전하고, 완벽한 제품을 탄생하기까지 기존에 존재하고 있던 상품에 대한 연구가 계속되었습니다. 최선의 온전함을 안겨주고자 한 오로타는 하루의 시작과 끝, 일상의 모든 순간(all)을 세밀하게 관찰하며 일상 속에서 불편했던 점을 찾아 치밀한 연구를 통해 혁신적인 해결책을 내고자 했습니다. 






오로타는 '얼음팩을 넣지 않고 물의 온도를 시원하게 유지할 방법이 없을까?' 하는 주부들의 고민에서부터 시작된 제품입니다. 기존 상품에서의 불편한 점 중 하나였던 3~4시간마다 냉매팩을 새로 얼려야하는 불편함을 없애고자 개발 과정에서 과감하게 냉매팩을 제외시켰습니다. 얼음팩을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정수기 냉수의 원리 'Auto-Cooling System' 기술을 냉풍기에 최초로 적용하여 물통 온도를 오랫동안 차갑게 유지하는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얼음 냉풍' 모드를 적용해 전기 자극만으로도 물탱크의 온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하였고, ACS 기술의 핵심! 수조의 장착된 '아이스킷(Ice-Kit) 반도체'로 수조의 열을 빼앗아 온도를 낮춰 물탱크가 8시간 이상 저온으로 유지할 수 있어 시원한 온도를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중 구조(워터 필터, 냉수 필터, 먼지 필터)의 냉각필터를 장착해 안전성과 필터 항균까지 생각했으며, 120w의 낮은 소비전력으로 전기세도 절약할 수 있답니다. 



무더웠던 여름, 에어컨을 켜기엔 부담스러웠던 전기세와 에어컨의 너무 찬 바람 때문에 걱정이 됐을 텐데요. 아이들 같은 경우에는 더 취약하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지내는 가정집에서 냉풍기를 많이 찾으셨답니다. 에어컨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만큼 바람이 시원하지만 차갑지 않은 바람으로 아이가 있는 가정집에서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답니다. 어떻게 이렇게 시원한 바람이 유지될 수 있는 걸까요? 이러한 원리는 액체가 증발할 때 열을 빼앗아 온도를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기화 방식'을 적용하였기 때문입니다.



기존 제품에서 겪었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새로운 트랜드를 반영해 기존 투박했던 냉풍기가 아닌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을 반영하였습니다. 집, 사무실 등 어느 공간에 배치해도 잘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과 화이트&블랙 컬러의 조합으로 깔끔하면서도 완벽한 '오로타' 냉풍기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무더운 여름에 에어컨은 필수품이죠? 하지만 에어컨 때문에 냉방병으로 고생하는 분들도 많으실 거에요. 에어컨 같은 서늘한 바람을 장시간 유지할 수 있으면서도 전기세는 부담이 없는 냉풍기와 오롯해지는 하루를 표현해봤습니다. 오로타와 함께 오롯한 시간 보내세요 :)






길고 무더웠던 여름이 오기 전 선보였던 오로타는 여름 계절가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첫 PB 상품을 에어쿨러, 오로타로 선정하게 된 것인데요. 기술과 디자인 모두를 잡았던 PB 브랜드였기 때문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남들이 해보지 않은 것, 선보이지 않은 제품을 선두로 선보이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인데요. 현대홈쇼핑은 홈쇼핑 PB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도가 높아지는 트랜드에 맞춰 꾸준히 PB 상품들을 선보였습니다. '라씨엔토, 밀라노스토리' 패션 PB 브랜드 외에 생활 시장에서도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해 리빙 토탈 라이프스타일인 '알레보'와 '오로타'를 선보였습니다. 현대홈쇼핑은 PB 브랜드의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해 더 많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인데요. 이번 시즌 오로타에서 사양, 디자인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냉풍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선보일 PB 상품도 많은 기대와 사랑 부탁드립니다.




  • 해당 콘텐츠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현대홈쇼핑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 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의 내용을 사용하시는 경우 출처표기(해당 콘텐츠 URL)를 명확하게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