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현대홈쇼핑만의 특별한 택배 상자, '엣지(H)박스'


현대인들에게 온라인 쇼핑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요즘,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소비자라면 항상 기다려지는 게 있을 텐데요. 그건 바로 '택배 상자' 아닐까요? 상품만큼이나 관심을 갖게 되는 이 택배 상자는 업체마다 다른 포장 방법이 있습니다. 현대홈쇼핑은 고객들에게 좀 더 나은 상품을 유쾌하고 기분 좋게 전달하기 위해 디자인 택배 상자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가로형 디자인의 택배 상자와 달리 세로형 디자인을 채택하며 차별화를 주었고 고객에게 택배 상자가 전해지는 순간을 생각하며 디자인하였습니다. 흔히 아는 황토색의 밋밋한 상자가 아닌 상자에 예쁜 옷을 입히기 위해 많은 노력이 있었는데요. 다양한 디자인 중 선택된 디자인은 상자를 열 때 옷장을 여는듯한 느낌을 주어, 고객이 옷장(택배 상자)을 열면 구매한 제품을 만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현대홈쇼핑 패션상품 택배 상자를 받은 고객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디자인이 좋다, 타사대비 독창적이다, 주문상품 브랜드 이미지에 영향을 준다' 등 만족도 높은 설문조사 결과를 나타냈답니다. 컬러풀한 색상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현대홈쇼핑의 상품을 받은 많은 고객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성공적인 패션상품 택배 상자를 선보인 후, 현대홈쇼핑은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더욱더 다양한 디자인의 상자를 선보였습니다. 해외 명품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 고정 프로그램인 '클럽 노블레스'의 상품만을 담을 수 있는 전용 상자를 제작했는데요. 이 상자는 럭셔리한 상품을 담는 만큼 4대 패션 도시의 유명 건축물을 표현했습니다.




이 외에도 주얼리 전용 상자를 제작해 고객에게 신선함과 택배를 개봉하는 즐거움을 선물했습니다. 고객이 상품을 받을 때 조금 더 기분 좋고, 상품이 더욱 안전하게 배송되었으면 하는 현대홈쇼핑의 마음은 더 이상의 통일화되고 식상한 상자를 버리고 디자인 택배 상자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똑같은 물건을 구매하더라도 독창적이고 세련된 상자로 더 큰 기쁨을 전해드립니다. 이런 아이디어는 현대홈쇼핑만이 생각할 수 있는 차별화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 




이후 식품, Hmall 등 다양한 상품군에 맞는 디자인으로 현대홈쇼핑만의 엣지(H) 박스가 생산되었으며 현재도 다양한 신규 배송 박스를 준비 중입니다. 작은 변화와 작은 시도가 쌓여 소비자의 감성을 사로잡을 수 있다면 이보다 좋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현대홈쇼핑과의 접점인 택배 상자의 차별화로 고객 한 분 한 분의 만족도가 높아지길 기대합니다.






현대백화점 그룹 사보에 오를 뿐만 아니라, 기사를 통해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며 성공적인 결과를 얻어냈습니다. 현대홈쇼핑은 고객들이 택배 상자를 받았을 때 더 기분 좋고 상자를 여는 그 순간까지 설렘이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물을 바라보는 시각의 변화를 통해 택배 상자의 재탄생은 홈쇼핑 업계의 고질적인 문제점으로 떠오른 고객 고령화에서 탈출하려는 생각을 담아 사소한 것부터 변화시키고자 했는데요. 상자의 겉모습 디자인에 차별화를 두어 젊은 고객층을 끌어들이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되었으며 성공적으로 진행 중에 있습니다. 밋밋한 택배 상자에 디자인을 입힌 택배 상자를 통해 회사 브랜딩과 회사 인지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노력하는 현대홈쇼핑이 되겠습니다 :)






  • 해당 콘텐츠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현대홈쇼핑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 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의 내용을 사용하시는 경우 출처표기(해당 콘텐츠 URL)를 명확하게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