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현대홈쇼핑 직무탐구, 편성담당자의 하루


영업 지원 직무군은 영업 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목표를 관리하고, 기획하는 업무를 수행하며, 각 영업 매체별 (방송, Hmall,카탈로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업 지원 부분은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취합하여 새로운 목표를 기획하거나 현 상황을 분석하는 역량을 필요로 하는데요. 창의적인 사고와 디테일한 업무 자세가 요구된답니다.


영업지원 부문의 세부 직무로는 마케팅과 영업기획으로 구분됩니다. 그 중 마케팅 직무의 주요 업무는 최상의 판매조건을 가진 개별 상품들을 최적의 시간에 노출하여 최대의 효율이 달성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활용하는 '편성'업무가 있습니다.


현대홈쇼핑의 든든한 영업 지원, 편성담당자는 어떤 하루를 보낼까요? 

편성담당자는 어제 방송 실적을 정리하고 특이사항을 분석 후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으로 하루 업무를 시작합니다. 보고가 끝난 후 피드백을 받아 업무 리스트를 정리하고, 고정프로그램 전략회의, 트렌드 사업부 품평회 등 각종 회의에 참석하죠. 상품력과 더욱 나아진 전략을 위해 열심히 토론을 거친 후 편성 담당자들이 모여 한 주간의 방송편성표가 만들어진답니다. 홈쇼핑에는 생방송 외에도 재방송이 존재합니다. 각 MD와 협의를 통해 재방송을 진행할 상품을 선정하고 재방송에 적합하게 재편집을 합니다. 


편성 시청 층에 대한 분석뿐만 아니라 예산 등을 고려해 편성하고 전략을 필요로 하는 편성담당자의 하루 어떠셨나요? 더 나은 현대홈쇼핑을 위해,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방송을 선보이고,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편성담당자의 하루였습니다. 




  • 해당 콘텐츠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현대홈쇼핑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 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의 내용을 사용하시는 경우 출처표기(해당 콘텐츠 URL)를 명확하게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