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현대홈쇼핑 직무탐구, 영업기획담당자의 하루



영업지원부문의 세부 직무로는 마케팅과 영업기획으로 크게 나누어집니다. 영업기획 직무는 매체별 영업지표의 수집 및 분석을 통해 의사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 제반 업무를 수행하는데요. 매출, 이익 등 영업 목표, 계획을 수립하는 '영업관리' 뿐만 아니라 MD와 협력사의 영업 활동을 지원하는 각종 제도 및 업무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업무개선', 고객 분석 데이터와 관리를 통한 차별화된 고객관리를 제공하는 'CRM' 업무를 담당합니다. 


현대홈쇼핑의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영업기획 담당자는 어떤 하루를 보낼까요?

영업기획담당자는 출근 후 일일 실적 보고서를 작성하는 일로 하루를 시작하는데요. 전일 전사 매체별, 팀별 달성한 실적과 이익 상황을 분석하고 공유하는 중요한 업무를 담당합니다. 여러 협업부서와 함께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미리 실적 공유를 하며 회의 일정을 조율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제도 및 업무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MD와 해당 업무 실무자 사이 징검다리 역할로 개선점을 찾아 최적의 프로세스를 만들기 위해 상호 의견을 조율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매월 1회 정기 협력사 교육을 통해 협력사 지원에 힘쓰는데요. 상품관리, 물류, 정산, CS 관리 등 과목별 전문 강사분들과 함께 직접 강의를 하며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우수고객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우수고객제도로 현대홈쇼핑 '탑클래스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웰컴 기프트, 테마 여행, 체험 서비스 등 고객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하고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뿐 아니라 고객 재구매율과 충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획뿐만 아니라 협력사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회의, 교육, 강의뿐만 아니라 우수고객관리까지, 현대홈쇼핑을 위해 노력하는 영업기획 담당자의 하루 어떠셨나요? 영업기획 담당자의 업무는 다양한 만큼 현대홈쇼핑 전사적 관점에서 시야를 넓히고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답니다. 방향 수립을 위한 상호 간 의사소통, 최적의 프로세스를 도출해내는 영업기획 담당자의 하루였습니다.




  • 해당 콘텐츠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현대홈쇼핑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 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의 내용을 사용하시는 경우 출처표기(해당 콘텐츠 URL)를 명확하게 해주시길 바랍니다.